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디지털 의료시스템부문 공식 후원

2023년 12월 8일

원메딕스인더스트리(이하 원메딕스, 대표 한상호)는 8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대표 위원장 최종구)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원메딕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대회 선수촌 및 경기장에 위치한 메디컬 센터 11곳에서 의료서비스 운영을 위한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독점 공급하고,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 지식재산권 사용 및 후원사 마케팅 권리를 부여받았다.

 원메딕스는 앞서 2023 강릉 세계믹스더블∙시니어 컬링 대회에서 공식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며 글로벌 스포츠 대회 최초 모바일 원격 진료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의료 시스템 분야에서 경쟁력을 발휘한 바 있다.

 한상호 원메딕스인더스트리 대표는 “글로벌 스포츠 대회에 특화된 자사의 디지털 의료 시스템을 통해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동계청소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질병 장기추적 연구 분석∙관리시스템과 국제대회에 선보였던 원격진료시스템, 이번 동계청소년올림픽EMR 시스템까지, 앞으로도 의료 시스템 전 분야에서 원메딕스인더스트리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조직위는 ”원메딕스와 청소년올림픽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함께하게 되어 깊은 감사를 드리며, 대회에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많은 힘이 될 것“이라며, ”경기력 향상을 위한 건강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원메딕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따뜻’을 운영하는 IT 기업으로, 전문 의료 시스템부터 일상 건강관리 서비스까지 가능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릉∙평창∙정선∙횡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70여 개국에서 1,900여 명이 참가하는 전 세계 청소년 축제다.

 강원2024 조직위원회는 지난달 11일 입장권 사이트를 개설하여 전세계 팬들에게 동계스포츠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개회식(A석 10만, B석 8만, C석 3만원)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무료 관람 가능하며, 개회식 A석은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어 성공적인 겨울이벤트의 시작을 알렸다.

기사원문보기